DB손해보험 (구 동부화재) 프로미카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고객님들이 자주 묻는 질문 BEST 10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프로미카 서비스 관련 질문의 90%는 아래에서 해결되실 겁니다.
더 궁금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목차
1. SOS 서비스 관련
Q. 프로미카 SOS서비스와 프로미카 오토케어서비스는 무슨 차이점이 있나요?
A. 프로미카 오토케어서비스는 프로미카 SOS서비스를 고객의 니즈에 맞추어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프로미카 SOS 서비스의 긴급견인 서비스의 경우 10KM, 20KM, 40KM 중에서만 선택 가입이 가능하나, 프로미카 오토케어서비스는 60KM까지 확장하여 제공하여 드립니다. 또한, 프로미카 오토케어서비스에 가입하신 경우 차량점검(25가지), 차량 실내 살균 탈취, 수리차량 운반, 차량등록대행예약, 차량검사대행예약의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하여 드립니다.
Q. SOS서비스 횟수에 제한이 있나요?
A. SOS(긴급출동) 특별약관은 보험가입기간(1년) 동안 6회 사용 (보험기간이 1년 미만인 경우는 3회) 가능합니다. 서비스를 모두 사용하셨다면, 추가가입은 불가합니다.
Q. SOS 서비스를 자주 받으면 보험료가 할증 되나요?
A. SOS 서비스는 특약서비스로 보험료 할증에는 영향이 없습니다.
Q. SOS 서비스 다 사용하였는데 추가 가입이 가능한가요?
A. SOS서비스는 추가가입이 불가합니다. 단, 자동차보험 가입 시 최초 미가입상태에서 가입기간 중 추가로 가입은 가능합니다. (단, 단기로 가입 시에는 3회만 무상 서비스 가능합니다.)
Q. 프로미카 SOS 서비스 특별약관 2는 무엇인가요?
A. SOS서비스특별약관 2는 기존 SOS서비스특약을 중형화물, 승합차로 확대 적용한 것으로, 가입대상 차량은 적재정량 1.4톤 초과 ~ 5톤 이하의 화물자동차 / 법정승차정원 16인승 초과 ~ 25인승 이하 승합자동차 또는 회사가 인정한 차량입니다. 제공되는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 비상급유: 긴급운행용으로 보험기간 중 총 2회, 1회당 5리터 이내의 연료를 주유 (단, 1일 1회만 제공하며, 5리터 초과 시 실비부담, 2회 사용 이후 추가 이용 시 실비 부담, LPG 적용제외)
>> 배터리: 배터리 방전 시, 임시적으로 배터리를 충전
>> 잠금장치 해체: 열쇠 분실 등 차문을 열 수 없는 경우 잠금장치를 해제(단, 트렁크 잠금장치 해제는 제외, 외제차량 및 해제 불가능 차종 제외) 서비스 제공 횟수는 6회 (단, 보험기간이 1년 미만인 경우 3회)입니다.
서비스에 대한 상세내용은 보험약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프로미카월드 관련
Q. 우리 동네 프로미카월드는 어디에 있나요?
A. 우리 동네 프로미카월드점을 찾아보시고자 할 경우에는 홈페이지 지점/서비스망 찾기에서 가능업무 중 프로미카월드를 체크 후 지역을 선택하여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Q. 프로미카월드점을 통한 12가지 무료점검항목은 무엇인가요?
A. 당사 경정비 지정점 프로미카월드를 통해 다음과 같은 12가지 항목에 대해서 점검서비스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 점검항목 엔진오일, 브레이크 오일, 부동액(냉각수), 라디에이터 호스, 배터리, 헤드램프(안개등), 브레이크등, 알터네이터, 타이어 공기압, 브레이크 패드, 경음기, 와이퍼블레이드
가까운 프로미카월드점은 홈페이지 서비스망 찾기를 통해 조회 가능합니다.
Q. 프로미카서비스에 대해 궁금합니다.
A. 프로미카서비스 특별약관은 차량의 긴급상황시 요청할 수 있는 SOS(긴급출동) 서비스 10가지와 차량점검 등 오토케어서비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SOS(긴급출동) 서비스는 보험가입기간(1년) 동안 6회 사용이 가능하고, 보험기간이 1년 미만인 경우에는 3회 가능합니다. 서비스를 모두 사용하시면 추가가입은 어렵습니다.
3. 기타 문의사항
Q. 구난 서비스 이용 시 가입자가 부담하게 되는 비용이 있나요?
A. 피보험자동차를 소유, 사용, 관리하던 중 도로를 이탈하거나 장애물로 인하여 피보험자동차가 자력으로 운행을 하지 못하여 구난이 필요한 경우에는 긴급구난하여 드립니다. 다만, 별도의 구난장비 없이 출동한 자동차로 구난가능한 경우에 한하며, 특수한 구난을 한 경우에는 별도의 사용료를 지급하여야 합니다. 또한, 차량의 적재물로 인하여 서비스의 제공이 힘든 경우에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Q. 가까운 견인업체를 이용한 후에 견인료를 보상받을 수 있나요?
A. 긴급한 상황에 SOS긴급출동 서비스를 요청 후 부득이한 경우(차량위치 터널/위험한 고속도로 등)로 당사 출동업체를 기다릴 수 없는 상황으로 간주될 때에는 영수증 첨부 시 당사에서 정한 기본 견임금액을 한도로 환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먼저 고객콜센터로 긴급출동접수를 하여야 하며 위험한 상황인지 여부를 판단될 시에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Q. 무료점검 서비스는 무엇입니까?
A. 긴급출동 서비스인 프로미카서비스 특약 종류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 프로미카 SOS서비스와 프로미카 오토케어서비스입니다. 프로미카 오토케어서비스 특별약관에 가입한 경우 회사가 지정하는 정비업체(프로미카월드)에 방문하여 보험기간 중 1회에 한하여 25가지 무상점검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고, 프로미카 SOS서비스의 경우 보험기간 중 1회에 한하야 12가지 항목에 대해 점검받으실 수 있습니다. 세부 점검항목은 홈페이지 혜택의 자동차 보험서비스 오토케어 서비스를 통해 조회 가능하며, 가까운 프로미카 월드는 홈페이지 서비스망 찾기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현재 해외에 있는데, 한국에 두고 온 차량에 대해서 견인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까요?
A. 긴급 견인서비스의 경우는 해당 차량 내부 소지품의 도난방지와 차량파손 우려로 차량소유자분이나 가족분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차량소유자분이나 가족분의 확인 없이는 긴급 견인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음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 동의 시 긴급출동 접수는 가능합니다만 자세한 사항은 접수 후 출동업체와 상의해보셔야 합니다.)
댓글